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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방문하시는 고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사무실 입구에는 좌석 배치도를, 책상 앞에는 명패를 비치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는 밝은 얼굴로 “어서 오십시오. 저는 ○○○에 근무하는 ○○○입니다. 자리에 앉으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고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응대할 때는 먼저 좌석을 권하여 고객이 편안한 상태에서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하겠으며, 업무처리로 고객께서 기다리시는 동안에는 대기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할 경우 사전에 전화를 주시면 업무담당자가 직접 민원실 입구에서 대기하였다가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긴급하고 중요한 현안이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모든 업무에 우선하여 방문객을 먼저 응대하겠으며, 즉시 응대가 어려우면 양해를 구한 뒤 약속시간을 정해 응대하도록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1시간 이내에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가 출장 등으로 장시간 자리를 비웠을 경우 업무대행자를 지정하여 업무의 연속성을 유지함으로써 민원인이 두 번 방문하시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를 걸어오시는 경우

  • 전화는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받도록 하겠으며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 전화를 받은 직원은 "안녕하십니까? 밀양교육지원청 ○○○○담당 ○○○입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고객님의 전화를 OOO과의 담당자에게 돌려 드리겠습니다. 혹시 전화가 끊어지면 000 - 0000 번으로 전화하셔서 담당직원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안내해 드리며, 민원인으로부터들은 요점을 전하고 바꾸어 줌으로써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 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신속히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통화 희망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전화를 건 민원인의 소속, 이름, 용건, 전화 받은 날짜와 시간, 회신의 필요성 여부, 상대방의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뒤 자신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 3시간(근무시간)이내에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는「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등 끝인사를 하고 민원인이 수화기를 내려 놓은 것을 확인한 다음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이나 인터넷, FAX 등으로 요청하시는 경우

  • 우편과 인터넷 또는 FAX로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 접수 후 30분 이내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우편, 인터넷, FAX민원을 처리할 부서에서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업무담당자의 인적사항과 처리절차 등을 연락드려 민원인이 궁금해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 민원은 우편ㆍ방문ㆍ팩스ㆍ인터넷 등 고객께서 편리한 방법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처리 결과는 수용ㆍ불수용, 가능ㆍ불가능 등 결과만을 답변해드리는 것이 아니라 상세하게 설명 드리고 딱딱하거나 어려운 전문용어는 알기 쉽게 풀어 이해하기 쉽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 처리기간이 30일 이상 걸리거나 부득이한 사유로 기간 내 처리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중간 처리상황 및 향후 추가 소요기일을 전화나 E-mail 등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보제공 및 비밀보장

  • 민원처리 실명제를 이행하기 위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전화번호, E-Mail, 주소 등 연락처를 명기하겠습니다.
  • 업무와 관련하여 알게 된 개인정보에 대하여는 비밀을 준수하여 고객의 권익이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조치

  • 아래와 같은 잘못된 서비스는 사실이 확인되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1만원 상당의 상품권 등을 지급하여 드리겠습니다.
    • 담당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직접 방문하신 경우
    • 법정 처리기한이 있는 업무를 기한 내에 처리하지 않은 경우
    • 불성실한 민원처리로 고객이 불만족을 제기하였을 경우
  • 불친절한 민원처리 공무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해당 공무원을 교육하고 3회 이상 누적되면 인사상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 참여와 의견 제시 방법

  • 우리교육지원청에서는 홈페이지에 게재되는 민원을 3시간(근무시간) 이내에 신속, 책임있게 처리하여 민원인의 궁금증 및 불만을 해소
  • 담당자 지정 : 홈페이지 게재사항을 매일 수시로 확인할 수 있는 담당자 지정 운영
  • 자주 있는 질문을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민원인 궁금증 조기해소
  • 민원인 홈페이지 이용 및 방문상담
    • 인터넷 주소 : http://myedu.gne.go.kr
    • 방문면담 : 민원실 담당자 . 우편 : 50452 경상남도 밀양시 상남면 밀양대로 1522 (예림리 690-1) 밀양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민원담당자 앞
    • 전화 : 350-1564
    • 팩스 : 350-1588
    • 방문상담 : 행정지원과 민원담당자
    • 처리결과는 1주일 이내에 회신하여 드리고 행정에 반영토록 노력하겠습니다.
  • 의견 방법 제시 :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철.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전화.우편.FAX.E-mail.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이행에 대한 평가와 관리

  • 저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실시하겠습니다.
  •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

  • 민원을 제출하실 때에는 성명과 주소,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같은 내용의 민원을 반복적이고 여러 기관에 중복적으로 제기하시면 행정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친절하거나 불편하신 점들은 즉시 시정 조치할 수 있도록 그때그때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 친절공무원이나 민원업무를 모범적으로 처리한 공무원을 보셨을 경우에 알려주시면 널리 알려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담당업무
행정지원담당
담당자
한상인
연락처
055-350-1564
담당부서
교육지원과
담당업무
초등교육담당
담당자
이성미
연락처
055-350-1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