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알림·참여교육소식교육지원청소식

교육지원청소식

교육지원청소식 상세보기
제20회 밀양교육상 시상식 거행
작성자 이상효 등록일 2018.12.26

밀양교육 발전을 위한 공헌에 감사합니다.

20회 밀양교육상 시상식 거행

 

경상남도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규)1226일 교육지원청 3층 대강당에서 20회 밀양교육상 시상식을 열었다.

 

20회 밀양교육상은 학교경영부문 밀성제일고등학교 교장 윤일선 학생지도부문 밀양동강중학교 교사 이기윤으로 2명이 수상했으며, 수상자들에게는 교육장 상패가 수여되었다.

 

밀양교육상은 국가관과 교직관이 투철하고 밀양교육 발전에 현저한 공이 있는 자를 발굴하여 시상하는 것으로, 1996년 밀양교육상 시상 규정을 제정, 1997년 제1회 수상자를 시작으로 올해 제20회 밀양교육상까지 총 38명의 수상자를 배출하였다.

 

학교경영 부문의 밀성제일고등학교 윤일선 교장은 3510개월 동안 밀양교육의 중심에서 최선을 다해 학생지도와 민주적인 교직문화 조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전 교직원이 혼연일체가 된 학교 경영으로 새로운 교풍의 학교 운영, 공무원반 운영을 통한 고졸자 국가직 9급 공무원 경남 최다 합격자 배출에 기여, 조기 진로 설정과 운영 등을 통해 공사, 공단, 은행, 강소기업등 선취업 후진학을 실현하였으며, 밀양향토청년회지도회 19,20대 회장과 사단법인 밀양독립운동사연구소 소장을 역임하면서 많은 활동과 업적으로 밀양문화 발전에 이바지 하였다.

 

학생지도 부문의 밀양동강중학교 이기윤 선생님은 체육교사로서 386개월 동안

학교체육활성화 및 학생지도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1997년 복싱을 교기로 창단해 국가대표 상비군 김태형선수를 길러내고 수많은 전국대회에서 빛나는 성적을 거두어 그 공을 인정받아 대한복싱협회장, 경남도지사, 밀양시장 표창 등 많은 수상을 하였다.

또 학생들의 인성지도와 폭력 없는 학교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청소년들의 선도 활동에도 최선을 다해 밀양경찰서장 감사패 등 학생들로부터 존경 받는 참 스승이다.

 

김선규 교육장은 오늘 밀양교육상을 수상하신 분들처럼 교육리더로서 밀양교육의 변화를 주도하고, 이러한 변화가 교육백년의 세상을 맞이하기 위한 작은 디딤돌입니다.”며 수상자들게에 축하의 인사를 하였다.

 <자료문의> 밀양 경상남도밀양교육지원청 담당자 오만교 350-1531

첨부파일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담당업무
행정지원담당
담당자
김덕수
연락처
055-350-15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