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알림·참여교육소식학교소식

학교소식

학교소식 상세보기
밀양유치원, 지역거점유치원 주관 가족과 함께하는 과학의 날
작성자 밀양유치원 등록일 2019.10.21

- 가족과 함께하는 창의 팡팡! 생각 쑥쑥! 과학체험활동

 

 밀양유치원(원장 이외자)1019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밀양지역 공·사립유치원 희망유아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부북초등학교 강당에서지역거점 가족과 함께하는 과학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유아들이 다양한 과학체험활동을 통해 주변 세계에 대한 과학적 호기심을 갖고 탐구하는 자세를 기르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유아들과 학부모는 조별로 강당에 설치된 20개의 부스를 돌아보며 추상적으로 보고 들어왔던 전기, 공기, 열 등의 발생 과정에 대해 실험해보고, 생활 속에서 자주 접해왔던 낙하산, 탱탱볼, 로봇 등의 원리를 체험해보기도 하였다. 또한 열을 이용해 만든 와플, 솜사탕, 붕어빵, 팝콘을 가족과 나눠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가정에서 직접 실험하고 체험하기 어려운 다양한 과학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좋았고, 바쁜 일상 속 오랜만에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외자 원장은“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살아갈 유아들을 위해 유치원에서 과학적 호기심을 자극하는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여, 유아들의 과학적 사고력이 신장할 뿐만 아니라 밀양 내 공·사립 유치원 학부모에게 교육참여의 기회를 제공하여 유치원과 가정의 연계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밀양유치원 원감 박경숙(355-0815) 또는 행정실장 서미순(353-0813)

 

첨부파일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담당업무
행정지원담당
담당자
김덕수
연락처
055-350-15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