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알림·참여교육소식학교소식

학교소식

학교소식 상세보기
밀양초, 책읽기 몰러 나간다! 후리러 나간다!
작성자 밀양초 등록일 2019.10.21

- 책이모 독서교육지원활동 독서인형극 [흥부 놀부] 정기공연 -

 

밀양초등학교(교장 노형준) 솔가람도서관에서는 20191021()~22() 양일간 책이모(학부모회소속 학교도서관봉사회)에서 준비한 제17회 독서인형극 [흥부 놀부] 공연이 펼쳐진다.

 

책이모에서는 공연 첫날, 우리 고전 흥부전을 각색한 흥부 놀부그림책을 바탕으로 독서인형극 [흥부 놀부]를 본교 병설유치원과 2, 5, 6학년 아이들에게 멋지게 선보여 열광적인 환호를 받았다. 또한, 초가집, 박 덩쿨 등 무대 배경을 2층 공연장 밖에 꾸며놓고 손인형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여 아이들이 공연을 더 깊이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공연을 관람한 김○○학생은 책이모가 아침책읽어주기에서 흥부놀부를 읽어주어서 인형극이 더 궁금했는데, 오늘 흥부놀부가 직접 나와서 깜짝 놀라게 재미있었고 선물로 받은 박에서 똥이 아닌 선물이 나와서 더 좋았다고 말했다.

 

○○ 책이모회장은 인형극에 앞서 3학년에서 흥부놀부 독후활동으로 재미있는 장면그리기를 했는데, 아이들의 상상력이 무궁무진하여 우리 책이모가 앞으로 독서교육지원활동을 어떻게 해나갈지 그 아이들을 생각하며 더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노형준 교장은 본교 독서교육활동이 독서인형극 공연, 부모님과 독서토론 등으로 다양하게 채워지는 것은 학부모님의 협력이 있어 가능한 일이니 책읽는 아이들을 생각해서 노력하고 애써주는 그 마음이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첨부파일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담당업무
행정지원담당
담당자
김덕수
연락처
055-350-15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