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상세보기
밀양, 학부모와 함께 하는 학교생활기록부 톺아보기
작성자 교육지원과 등록일 2023.05.31

- 밀양 학교생활기록부 이해를 통한 우리 아이 진로진학 설계 학부모 특강 실시 -

  

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손경순)30() 19시 관내 중·고등학생 학부모 10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생활기록부 이해를 통한 우리 아이 진로진학 설계 학부모 특강을 밀양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특강은 학교생활기록부 중앙지원단, 경남대학진학전문위원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지현 선생님을 모시고 학생의 진로를 담아 학교생활기록부의 구성 및 기록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학부모 이해를 돕기 위해 구성되었다. 학교 교육과정에서 수업시수에 포함되는 정규교육과정과 학생의 자발적인 교육 활동으로 구성하는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의 기록이 대입 제도 공정성 강화 방안과 함께 대입에 반영되는 변화 내용도 학부모의 시선에 맞춰 쉽게 전달되었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박○○ 학부모는 학교생활기록부가 대학 진학에 중요한 자료로 사용이 됨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어떤 내용을 기재하는지 잘 모르고 있었다. 학부모 특강을 통해 우리 아이가 자신의 진로를 찾아가기 위해 어떤 활동을 해야 하는지, 어떻게 기록하는 것이 역량을 잘 표현하는 것인지를 알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참석 소감을 밝혔다.

 

밀양교육지원청 손경순 교육장은 학교생활기록부는 우리 아이의 성장을 담은 기록이다. 학교 선생님이 학생의 성장과 학습과정을 잘 관찰하고 개별 아이의 진로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여러 교육활동을 기록한다. 학부모 특강을 통해 학교생활기록부 이해를 도우면 우리 아이의 진로진학 이야기를 학교와 함께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밀양 교육의 성장을 위한 학부모님의 관심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밀양교육지원청 박은주(350-1521)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