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상세보기
수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 소인수유치원 협력 수업장학 및 컨설팅 실시(요리조리 신나는 줄놀이)
작성자 수산초 등록일 2023.06.01

수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영호)530일 학교 운동장에서 소인수유치원 협력 수업장학행사를 실시했다. 본원은 초동병설유치원, 예림병설유치원과 함께 하는 소인수유치원협력교육과정 중심유치원으로써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저경력 교사와 고경력 교사들의 놀이중심 수업지도 방법 공유와 나눔을 위해 3개 병설유치원 유아 18명과 교사(특수지원교사 포함) 5, 밀양지원교육청 유아담당 장학사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진행된 수업은 경상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에서 제작배부한 다양한 줄(밴드)을 활용한 놀이수업으로 대형거미줄 탈출하기, 개미 먹이 찾아 삼만리, 쌩쌩 멋쟁이 줄카, 발로 타는 집라인, 친구와 떠나는 기차여행, 날아라 콩주머니!” 로 구성되었으며, 운동장에 설치 된 각 부스로 이동하며 팀별 놀이 활동을 하는 수업이었다.

 

본 수업에 참여한 예림병설유치원 특수지원교사는 오늘 수업은 우리 **이를 위한 수업 같아요. 평소 아이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고 혼자 떨어져 놀기 때문에 마음이 아팠는데 오늘은 모든 활동에 너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팀 친구들과도 규칙을 지키면서 놀이하는 모습이 대견하네요. 선생님 덕분에 행복하고 신나는 시간이었어요.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OO 어린이는 선생님 오늘 모든 활동이 너무 재밌었어요. 다음에 또 하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밝혔고, 함께 참여한 초동병설유치원 교사는 활동에 사용되는 놀잇감이 유아들과 함께 고민하고 직접 만들어서 더욱 흥미를 가지고 활동에 참여하는 것 같았고, 개미 먹이 찾아가기와 줄카 활동에서 과학적인 지식을 자연스럽게 터득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밀양교육지원청 유아담당 박정숙 장학사는 요즘 교사들이 수업공개하기를 꺼리는데 이렇게 소인수 유치원들이 자발적으로 협력하여 수업을 공개하고 피드백을 나누는 것은 수업 나눔의 좋은 사례가 되어 칭찬하고 싶다.” 며 수업한 교사에 대한 감사와 소감을 밝혔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