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상세보기
선생님에 대한 학부모 사랑, 상호 존중 싹을 틔우다
작성자 박혜수 등록일 2024.04.25

선생님에 대한 학부모 사랑, 상호 존중 싹을 틔우다

올바른 학교 생활 이해와 교육활동 보호 학부모 역량 강화

 

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올바른 학교 생활 이해로 교육공동체 상호 존중 문화 만들기에 학부모와 함께 노력하고자 교육활동 보호! 함께 만들어 가요연수를 교육지원청에서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교사의 하루 일과를 이해하면서 학부모들의 민원에티켓 실천과 24년부터 교권 확립을 위해 달라지는 교육활동 보호제도, 학부모들의 올바른 학교참여 방법을 통해 신뢰로 성장하는 교권 보호의 내용을 담았다.

 

곽욱정 교감(경남도교육청 찾아가는 교육활동보호 강사단)은 교육활동 보호 실천이 어렵고 먼 것이 아니라 교사의 하루 일과를 먼저 이해하고 배려와 소통으로 함께 하면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 선생님들이 근무하고 싶은 학교가 만들어 진다고 하였다.

 

특히, 학부모들이 교육과정 설명회, 학부모회 총회, 학부모 상담주간 등 학교 생활에 적극 참여하여야 교사와의 신뢰 관계도 쌓일 것이며 우리 아이들의 학습 환경을 이해하는 시각도 넓어짐을 강조하였다.

 

김정희 교육장은 교육활동 보호에 있어 학부모들의 역할을 매우 중요하다며, 긍정적인 학교 참여 활동을 통해 학교 규칙과 정책들을 지지하고 응원해 준다면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갈 수 있다. 또 학교 및 교육지원청도 학부모의 관심에 경청하는 자세로 적극 소통에 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사진 설명]

밀양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교육활동 보호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