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알림·참여교육소식학교소식

학교소식

학교소식 상세보기
밀성여중, 연탄나눔으로 전하는 사랑의 온기
작성자 밀성여자중 등록일 2018.12.26

 

연탄나눔으로 전하는 사랑의 온기
- 밀성여중, 4년째 연탄나눔 행사 벌여

 

밀성여중(교장 곽호진) 학생과 교직원들이 올해도 어김없이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추운 겨울 소외된 이웃에게 따스한 온기를 전했다. 2015년부터 학생회를 중심으로 벌여온 이웃사랑 행사다.
 
이번 행사를 위해 밀성여중 학생회는 지난 12월 17일부터 4일 간 교내에서 호떡을 구워 전교생과 교직원에게 팔아 얻은 수익금으로 기금을 마련하였다. 학생들의 이런 모습에 감동을 받은 학부모회, 교동주민자치위원회, 학교운영위원회, 밀성배드민턴클럽, 졸업생 가족 등 많은 외부 인사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보탰다.
 
이렇게 모인 220여만원 가운데 125만원으로 1,500장의 연탄을 구입, 교동과 내이동, 용활동 일대 여섯 가구에 250장씩을 전달하고, 나머지는 교내에서 어려운 학생 11명에게 장학금으로 지급했다.
학생 60명, 교직원 20명으로 구성된 연탄 배달팀은 가파른 고갯길과 매서운 추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차가 들어가지 않는 좁은 골목길에 일렬로 늘어서서 연탄을 날랐다. 특히 올해는 학부모 한 분이 가져온 김장을 함께 전달하여 훈훈함을 더했다.
 
학생회장 김영인 학생은 “날이 추워 힘들긴 했지만, 어르신들이 기뻐하시는 모습과 창고에 가득 쌓인 연탄을 보니 너무 뿌듯하고 가슴이 벅찼다. 졸업을 앞두고 멋진 나눔을 함께해준 분들께 감사하다.” 고 소감을 전했다.
 
곽호진 교장은, “연탄나눔 행사는 학생들이 직접 마련한 기금으로 주변의 이웃을 돕는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 학생들이 이런 나눔의 힘이 얼마나 크고 아름다운 건지 느낀다면 언제까지나 이어질 것이다.”라고 말했다.
 
<자료문의> 밀양 밀성여자중학교 담당자 주현정 ☎ 353-5205
첨부파일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담당업무
행정지원담당
담당자
김덕수
연락처
055-350-15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