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전자민원행정서비스헌장서비스이행표준

서비스이행표준

행정지원담당

청사안내

  • 청사 내의 부서 안내 표지판을 고객들이 잘 볼 수 있는 장소에 설치하겠습니다.
  • 장애인의 편의를 위한 장애인 전용 주차장을 설치하겠습니다.
  • 직원의 이름과 담당업무 등이 게재된 좌석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부착하고, 직원들의 좌석마다 책상 명패를 비치하여 고객께서 담당자를 찾는데 3분 이상 걸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인사지원서비스

  • 인사고충상담을 위하여 담당자 직접면담, 전화, 인터넷 등 상담창구를 다양하게 운영하여 직원들의 인사 고충을 해소하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교육지원청에서 시행하는 지방공무원 채용시험에 대하여 채용계획을 일반인과 직원들이 열람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홈페이지 관리

  •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수시로 점검하고, 지속적으로 수정·보완하겠습니다.

학교정보공시제도

  • 국민의 알 권리 보장을 위해 학교알리미를 운영하여 보다 손쉽게 학교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공시항목의 검증을 통해 보다 정확한 자료 제공을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교육정보 공시제도

  • 우리 교육지원청, 산하기관 등의 교육행사 및 교육관련 미담사례를 언론에 적극 홍보하여 밀양교육 발전에 촉매 역할을 하겠습니다.
  • 각종 언론사가 필요로 하는 교육관련 취재 및 자료 요구에 대하여는 정확한 내용을 바탕으로 신속하게 협조하도록 하겠습니다.

연금·건강보험 서비스

  • 공무원연금관리공단의 퇴직급여, 부조급여, 재해보상급여, 대부사업 등의 각종 제도를 수시로 홍보하고, 해당 공무원에 대한 충분한 안내를 통해 수혜 상실을 막아 공무원들의 생활안정과 복리향상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 연금관련 각종 민원서류를 접수 즉시 처리하여 해당 공무원이 빠른 시일 내에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하고, 연금공단의 신규사업, 변경사업에 대한 내용을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빠른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건강보험과 관련된 자격변동 사항을 빠른 시일 내에 처리하여 건강보험료 정산이 늦어짐으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창구

  • 민원.인사 : 055) 350-1564
  • 홈페이지 관리 : 055) 350-1591
  • 연금·건강보험, 공보 : 055) 350-1504

교육재정담당

공사·용역·물품 등 입찰계약 운영

  • 입찰방법은 1인 수의계약 방법을 제외하고는 전자입찰 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나라장터시스템(G2B)에 이용자 등록을 마친 업체만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을 입찰 공고 시에 명시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 1인 수의계약에 의할 수 있는 경우는 추정가격이 공사는 2천만원, 물품제조·구매 및 용역은 1천만원이하로 낮추어 입찰대상사업을 확대하고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전자 입찰방식에 의한 경쟁 입찰로 집행하겠습니다.

투명하고 건전한 교육재정 서비스

  • 매월 기관장 업무추진비집행내역을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매년 당해연도의 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을 공개함으로써 예산관리의 투명성을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폐교재산 대부 및 매각계획 안내

  • 폐교재산 현황 및 대부 매각 현황에 대해서 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에 안내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 입찰·계약 :055) 350-1581
  • 교육재정 : 055) 350-1584
  • 폐교재산 대부·매각 : 055) 350-1583

교육협력담당

학생수용시설 확충

  • 장기적인 안목과 수요자 중심의 학생수용계획 수립·추진으로 과대학교와 과밀학급을 완화하고, 학생들의 통학편의를 최대한 고려하여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하겠습니다.
  • 학생중심의 수용계획을 위하여 관할구역 내 학생들을 학년도별로 적정하게 수용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겠습니다.

유치원 설립 안내

  • 유치원 인가 및 수용 업무 안내를 위하여 담당자 직접 면담, 전화, 인터넷 등 상담 창구를 다양하게 운영하여 해당업무가 원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기타 민원 업무는 고객이 원할 경우 진행 상황을 즉시 통보하여 민원인의 궁금증을 해소해 드리겠습니다.

유아학비 지원 안내

  • 유아 학비지원 지침을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홍보 및 게재하겠습니다.

학교운영위원회 지원

  • 학교운영위원회 위원들에게 연 1회 이상 연수를 실시하여 위원의 전문성을 신장하겠습니다.
  • 학교공동체구성원들에게 학교운영위원회의 제반 사항을 널리 홍보하여 이해와 참여를 높이겠습니다.
  • 학교운영위원회 위원들에게 충분한 정보와 자료를 제공하여 운영의 내실을 기하겠습니다.

학원관련

  • 학원 민원서비스
    • 우리는 학원, 교습소, 개인과외교습자 등록(신고)업무의 효율과 정확한 안내를 위하여 각각의 등록(신고) 안내문을 작성하여 안내하겠습니다.
    • 우리는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게시판을 개설하여 가정이나 직장에서 학원 민원행정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인터넷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학원·교습소·개인과외 등록(신고) 안내
    • 홈페이지/전자민원/학원·교습소·개인과외 안내 도우미를 통하여 학원, 교습소, 개인 과외교습자 등록(신고)절차 및 처리과정, 처리기간을 안내하겠습니다.
    • 홈페이지/전자민원/학원·교습소·개인과외 안내 도우미를 통하여 우리교육지원청에 등록(신고)되어 운영되고 있는 학원·교습소 현황을 매월 제공하겠습니다.
    • 홈페이지/전자민원/학원·교습소·개인과외 안내 도우미를 통하여 학원 및 교습소, 개인과외 교습자에게 공지하여야 할 사항 등을 제공하겠습니다.
    • 긴급을 요하는 공지일 경우 SMS서비스를 통한 공지를 실시하겠습니다.
    • 홈페이지/전자민원/학원·교습소·개인과외 안내 도우미를 통하여 법정서식 및 관련서식을 제공하겠습니다.
  • 정기지도점검 사전 예고제 실시
    • 우리는 지도점검 사전 예고제를 도입하여 지도점검을 공개적으로 하겠습니다.
    • 정기지도점검 계획을 수립하여 실시 전월말 및 점검 1~2주일 전에 SMS서비스로 정기지도점검 사전예고를 하겠습니다.
  • 학부모 및 수강생 의견 수렴
    • 우리는 수강생 및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하는 소리함을 운영하여 학원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전자민원창구/묻고답하기를 통하여 수강생 및 학부모의 의견을 공개, 비공개적으로 수렴하겠습니다.
    • 수렴한 의견은 학원 관리 및 개선 자료로 활용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 학생수용시설 : 055) 350-1571
  • 유치원 설립 : 055) 350-1572
  • 유아 학비지원 : 055) 350-1572
  • 학교운영위원회 : 055) 350-1571
  • 학원,교습소,개인과외 : 055) 350-1574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담당업무
행정지원담당
담당자
한상인
연락처
055-350-1564
담당부서
교육지원과
담당업무
초등교육담당
담당자
이성미
연락처
055-350-1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