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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공개제도 안내

01

정보공개청구(청구인)

청구대상정보를 보유·관리하고 있는 해당 공공기관에 「정보공개청구서」 제출

  • 제출방법 : 직접방문, 우편, 모사전송, 인터넷 등
  • 기재사항 :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및 연락처, 청구정보의 내용, 공개형태 및 공개 방법
02

접수 및 이송(접수처)

「정보공개처리대장」에 청구내용 기록, 청구인에게 접수증 교부

처리과 또는 소관기관에 청구서 이송

03

공개여부 결정(처리과)

청구된 정보의 검색

공개여부결정

  • 공개대상 정보가 제3자와 관련 있는 경우 제3자에게 통지
    • 제3자는 3일 이내에 비공개 요청
  • 필요시 제3자 등의 의견청취
    • 제3자는 비공개 요청 시 <제3자 의견서>를 해당기관에 제출
  • 단독으로 결정하기 곤란사항은 정보공개심의회 개최
  • 처리기간 : 10일 이내
    • 부득이한 사유로 규정된 기간이내에 공개여부를 결정할 수 없을때에는 10일 이내의 범위에서 결정기간 연장 가능
04

공개여부 결정통지(처리과)

정보(공개/비공개/부분공개) 결정통지서 통지

  • 공개 결정 시 : 공개일시(공개 결정일로부터 10일 이내)ㆍ공개장소 등을 명시
  • 비공개 결정 시 : 비공개이유ㆍ불복방법 및 불복절차 명시
05

공개실시(처리과)

공개방법

  • 원본의 열람, 시청 및 사본, 복제물, 인화물의 교부 등
    ※ 사본 및 우송공개도 가능

청구인 확인

  • 공개 시 본인 또는 대리인 확인이 필요한 경우
  • 청구인의 신분증명서 또는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및 관계서류

비용부담

  • 내용 : 수수료 및 우편요금(우송으로 공개하는 경우)
  • 납부방법 : 수입인지(정부기관), 수입증지(지방자치단체), 현금, 기타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담당업무
행정지원담당
담당자
신선미
연락처
055-350-1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