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특수교육지원센터특수교육지원자료실

자료실

자료실 상세보기
국내 최대규모 생태과학관! 대구 아이니테마파크!
작성자 문윤국 등록일 2019.07.01

국내 최대규모 생태과학관! 대구 아이니테마파크!
- 2019. 밀양교육지원청, 장애학생 직업체험학습-
  
  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규) 특수교육지원센터는, 2019년 6월 4일(화) 관내 유?초등학교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대구광역시 수성구에 위치한 대구 아이니테마파크에서『2019.유?초등학교 특수교육대상자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현장 체험학습을 통해 세계 곳곳의 불가사의한 유물들 사이로 역사체험과 동시에, 각 시대별 자연생태를 학습하며 자연과 인간이 동화되어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체험학습으로 아이들은 고생물학자가 되어 화석발굴을 하거나 다양한 동물의 먹이체험을 통해 보고 듣고 만지는 교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체험학습에는 초등학교 장애학생 66명, 특수교사 및 보조인력 32명으로 총 98여명이 참석하였다.
 
  자연을 쉽게 접할 기회가 많지 않았던 아이들에게 최고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동물들과 직접소통하면서 다양한 컨텐츠의 체험프로그램과 어드벤처 시설을 즐길 수 있어 누구나 만족하는 맞춤형 체험이 될 수 있었다.
 
  밀성초등학교 임찬율 학생은“쉽게 볼 수 없었던 백사자, 서벌캣과 같은 다양한 동물들을 유리 한 장을 두고 만날 수 있어서 특별한 시간이 되었다.”라고 전했다.  
 
  김선규 교육장은 “재미와 함께 교육적 효과도 높일 수 있는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길 바라며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하였다.

- 밀양교육지원청 언어치료사 문윤국(☎350-1483)

 

첨부파일